성인 휜다리

ADULT LEG DEFORMITIES

무너진 하체 균형,
    척추와 골반부터 바로 잡아야 합니다.

오다리와 엑스다리는 나이가 들면서 점점 악화되는 경향을 보입니다.

다리의 휨이 계속 심해지면 미관상의 문제를 넘어서 무릎 관절에 과도한 스트레스를 주게 됩니다.

젊은 나이에 퇴행성 관절염으로 진행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틀어진 척추와 골반을 바로 잡아주는 것이 근본적인 치료입니다.

휜다리의 원인

드물게 다리뼈 자체의 변형 때문에 수술이 필요한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좋지 못한 자세와 습관 때문에 척추와 골반의 정렬이 틀어져 다리가 휘어 보이게 됩니다.

골반과 다리뼈를 연결시켜주는 근육과 인대를 회복시키는
    치료를 통해 원인 모르게 아파왔던 다른 통증까지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책상 다리로 바닥에 오래 앉는 습관

• 하이힐을 주로 신으며 다리를 꼬고 의자에 앉는 습관

• 출산 이후 틀어진 골반을 교정하지 않고 방치했을 때

• 척추 측만증 또는 평발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했을 때

휜다리의 문제점

• 무릎 관절에 과도한 스트레스가 가해져
      젊은 나이에 퇴행성 관절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 틀어진 골반 때문에 척추까지 영향을 받아 척추 측만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발의 아치가 무너져 후천적으로 평발이 될 수 있습니다.

• 미적 관점에서 자신감이 결여되고 콤플렉스가 될 수 있습니다.

다본의 휜다리 교정 치료

• 도수 치료

부정렬 때문에 좁아진 척추 사이
      공간을 열어주고 눌려있던 신경을 이완시켜 통증을 없애고 신체 기능이 회복될 수 있도록 교정합니다.
    • 재활 운동 교육

일상 생활에서 척추의 건강을
      잘 관리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움직임부터 환자의 상태에 적합한 맞춤형 스트레칭까지 알려 드립니다.
    • 족부 교정 치료

발의 아치가 무너져서 생기는
      척추와 골반의 불균형을 평가하고 교정하여 항상 최적의 균형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치료합니다.
    • 체외충격파 치료

신경이 눌리면서 짧아지고
      약해진 근육 사슬에 충격파를 전달하여 섬유화된 근육 상태를 개선시키고 보다 근본적인 회복을 돕습니다.

척추가 건강한 구조를 되찾는 시간

다본 완쾌 프로젝트

• 통증 완화 치료(Relief care)

주 3회 집중 치료
    • 교정 치료(Corrective care)

주 2회 교정 치료
    • 안정화 치료(Stabilization care)

주 1회 유지 치료
    • 웰니스 치료(Wellness care)

월 1-2회 유지 치료
    72시간
    우리 몸이 도수치료를
    기억하는 시간

우리 몸은 72시간 이내에 반복적으로 같은 치료 자극을 주었을 때, 그 변화를 인식하고 기억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환자의 상태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이러한 우리 몸의 특징을 살려 주 3-4회의 집중 치료와 재활 운동을 해줌으로써
    질환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뿐만 아니라 재발하지 않도록 건강한 모양으로 몸의 구조적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