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관절 질환

TEMPOROMANDIBULAR DISORDER

단순히 턱의 문제로만
    끝나지 않고,
    더 큰 질환을 불러옵니다.

우리 몸은 하나로 연결되어 있는 구조이기 때문에 서로 영향을 주고 받습니다.

턱이 움직일 때는 두개골과 경추가 함께 움직이기 때문에, 턱 관절이 틀어지면 전신의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경추는 턱과 관련된 모든 동작의 중심축 역할을 하면서 턱관절의 움직임을 조절하는 매우 중요한 부위이기 때문에
    반드시 함께 치료해야 합니다.

턱디스크란?

턱관절은 측두골과 하악골 사이에서 두 뼈를 연결하는 관절입니다.

턱이 움직일 때, 관절 사이에 있는 디스크가 두 뼈가 직접 닿지 않도록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합니다.

턱디스크의 움직임이 정상 범위에서 벗어나게 된다면 입을 벌릴 때 턱에서 소리가 나거나
    턱관절 부위에 통증이 발생합니다.

혹시 나도 턱관절 질환?

• 입을 벌리거나 다물 때 턱관절에서 소리가 난다.

• 입을 벌릴 수 없을 정도로 통증이 심하다.

• 턱 통증과 함께 두통과 목 통증이 있다.

• 입을 크게 열고 닫을 때 턱이 한쪽으로 쏠리는 느낌이 든다.

• 입을 최대한 벌린 상태에서 윗니와 아랫니 사이에 손가락 3개가 들어가지 않는다.

턱관절이 왜 중요할까요?

턱관절은 회전 운동과 활주 운동이 동시에 복합적으로 일어나는 관절입니다.

턱관절의 움직임 이상은 턱의 통증 뿐만 아니라 안면 비대칭까지 초래합니다.

• 우리 몸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관절

• 하루 평균
      2,500-3,000회
      움직임

• 뇌 신경과
      경추 신경 신호가
      턱관절에 집중

턱관절 질환의 원인은 턱관절만이 아닙니다.

경추의 불균형이 남아있다면 턱관절 질환이 끊임없이 재발할 수밖에 없습니다.

턱관절 치료의 핵심은 상부 경추와 턱관절을 함께 바로 잡아 해결하는 것입니다.

원인은 턱이 아니라 경추,
    근본 원인을 치료해야 합니다.

목이 한쪽으로 틀어지면, 턱도 함께 틀어집니다.

우리 몸 중 움직임이 가장 많은 턱관절은 상부 경추를 중심축으로 움직입니다.

상부 경추가 틀어지면, 두개골을 똑바로 받쳐주지 못하기 때문에 턱관절의 위치 변형은 물론 얼굴 전체가 비틀어져 안면 비대칭까지 유발됩니다.

두개골과 천골은 서로 짝을 이뤄 움직이면서 우리 몸 전체의 신경 기능을 조절합니다.

턱관절이 균형을 잃게 되면 척추와 골반의 구조는 물론 내분비 호르몬의 기능 이상을 일으켜 전신 증상을 유발하게 됩니다.

턱관절과 척추가 올바른 위치에 있을 때 각 장기로 가는 신경이 눌리지 않고 원활하게 소통되어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다본의 턱관절 질환 교정 치료

• 도수 치료

부정렬 때문에 좁아진 척추 사이
      공간을 열어주고 눌려있던 신경을 이완시켜 통증을 없애고 신체 기능이 회복될 수 있도록 교정합니다.
    • 재활 운동 교육

일상 생활에서 척추의 건강을
      잘 관리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움직임부터 환자의 상태에 적합한 맞춤형 스트레칭까지 알려 드립니다.
    • 족부 교정 치료

발의 아치가 무너져서 생기는
      척추와 골반의 불균형을 평가하고 교정하여 항상 최적의 균형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치료합니다.
    • 체외충격파 치료

신경이 눌리면서 짧아지고
      약해진 근육 사슬에 충격파를 전달하여 섬유화된 근육 상태를 개선시키고 보다 근본적인 회복을 돕습니다.

척추가 건강한 구조를 되찾는 시간

다본 완쾌 프로젝트

• 통증 완화 치료(Relief care)

주 3회 집중 치료
    • 교정 치료(Corrective care)

주 2회 교정 치료
    • 안정화 치료(Stabilization care)

주 1회 유지 치료
    • 웰니스 치료(Wellness care)

월 1-2회 유지 치료
    72시간
    우리 몸이 도수치료를
    기억하는 시간

우리 몸은 72시간 이내에 반복적으로 같은 치료 자극을 주었을 때, 그 변화를 인식하고 기억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환자의 상태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이러한 우리 몸의 특징을 살려 주 3-4회의 집중 치료와 재활 운동을 해줌으로써
    질환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뿐만 아니라 재발하지 않도록 건강한 모양으로 몸의 구조적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 STEP 1 이완

긴장된 근육과 근막의 이완을 통해 골격 구조가
      제자리로 쉽게 돌아갈 수 있도록 공간을 확보합니다.

• STEP 2 교정

우리 몸의 신경 순환이 잘 이루어질수 있도록
      척추 부정렬을 교정합니다. 척추의 올바른 정렬을
      뇌가 기억할 때까지 교정이 필요합니다.

• STEP 3 강화

제자리를 찾은 척추 배열이 계속 유지될 수 있도록
      꾸준히 자가 운동을 실시합니다.